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글감
    소소한 생각/N의 흐름 2023. 12. 6. 12:22

    chatGPT 그림 / 글쓰기

    새로 쓴 글을 남편에게 보여주며
    머릿속 생각을 글로 표현하기가 어렵다고 하니
    힘을 빼고 주제에 집중해 보라고 한다.

    남편이 대학생 때 들은 글쓰기 수업에서
    좋은 글은 좋은 글감에서 나온다고 들었다고 한다.

    생각해 보니 내가 글을 쓰는 것은
    내가 사랑하는 글감이 있기 때문인 것 같다.

    하루를 살아내면서
    보고 듣고 생각하는 것들이 있다.

    회사에서 보내는 시간은 반복적이고 특별한 게 없다.
    해야 될 일을 하고 보내야 하는 시간을 보내며
    업무에 집중하기 위해 버티는 노력,
    친절한 구성원이 되고자 노력하는 시간이다.
    하루 중 오랜 시간을 보내고 돌아오지만
    회사에서 많은 에너지를 쓰고 나면 남는 게 딱히 없다.

    내 삶이 집과 회사를 반복하는 생활뿐이라면
    글을 쓸 에너지도 없고, 글이 즐겁지도 않았을 것이다.

    나의 글감인 남편, 가족, 하나님.
    내가 사랑하고 나를 사랑해주는 존재가 있기에
    기록하고 싶은 순간을 맞이하고
    즐겁게 글을 쓸 수 있다는 생각이 든다.

    내게 주신 하루를 잘 살아내고
    그 하루를 잘 담아내고 싶다.
    내게 주신 은혜를 기억할 수 있도록!
     
    아마추어 글쟁이의 N의 흐름.

    '소소한 생각 > N의 흐름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    연말 곡소리  (1) 2023.12.27
    노 산타 vs 노 크리스마스  (1) 2023.12.20
    세상에 없는 사랑  (1) 2023.12.13
    은행잎  (0) 2023.11.29
    한붓그리기  (0) 2023.11.22
Designed by Tistory.